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 ‘달콤커피’ 해외 프랜차이즈에 상생 지원… 국내외 상생 협력 이어가

2022. 1. 10

다날, ‘달콤커피’ 해외 프랜차이즈에 상생 지원… 국내외 상생 협력 이어가


 

달콤커피 싱가포르 푸난(Funan)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달콤커피’ 국내가맹점의 상생지원에 이어 해외 프랜차이즈에도 상생지원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날에프엔비는 코로나19로 인한 해상 물류비 상승과 환율 불안에 따른 해외 거래선의 부담을 줄이고 현지 매장의 정상 운영을 돕는 취지에서 약 6개월 간 핵심 원재료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본사와 해외 프랜차이즈 간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속되어 온 국내 상생지원의 경우 가맹점주들로부터 "힘든 시기 뜻밖의 큰 선물을 받았다", "좋은 회사와 함께 해 자부심을 느낀다" 등의 반응을 얻으며 큰 환영과 지지를 받았다. 이번 해외 지원에 대한 프랜차이즈의 호응 또한 뜨겁다. 현지 가맹점 측은 "본사가 멀리 해외가맹점까지 도움을 줘서 크게 감명받았다" "달콤의 현지화를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달콤커피는 현재 싱가포르에 4, 모로코에 2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해외 현지에서는 달콤의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몽’과 ‘큐브’, ‘허니큐브’가 모두 판매순위 5위 안에 들 만큼 반응이 뜨겁다.

 

박경철 다날에프엔비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파트너사에도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본사의 책임을 다하고, 그룹최고 경영진의 상생 철학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한류 문화를 기반으로 한 동남아 시장진출을 계획하는 등 2022년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콤커피는 지난달 18일 오픈한 첫번째 리뉴얼 매장 덕소리버사이드점과 더불어 MD상품 라인업 재정비, 달콤 앱, 웹 리뉴얼을 통해 완전히 탈바꿈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영국 결제기업 보쿠, 인증사업 부문 매각…주주사 다날의 글로벌 사업 협력 강화 기대 2022. 1. 21
다음 [공지] 선불충전금 운용현황 공시(2021년 4분기) 2022.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