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MWC에서 주목받은 로봇카페 ‘비트2E’ 국내 출시

2019. 3. 21

MWC에서 주목받은 로봇카페 ‘비트2E’ 국내 출시

달콤커피, 로봇카페에 5G AI 탑재하고 푸드테크 선도

 

출시 1년만에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하며 MWC2019에서 화려하게 등장한 로봇카페 비트(b;eat)가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 21일 분당 JS호텔 2층 다날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모회사 다날과 함께 비젼 선포식을 개최하고 KT의 기술력을 만나 더욱 진화된 로봇카페 비트2E를 공개시연 했다.

 

1세대 비트가 커피를 만들고 제공하는 로봇이었다면 이날 공개된 비트2E(2nd Evolution) 5G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더욱 고도화된 기능과 서비스로 한단계 진화된 푸드테크 비즈니스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적인 음료 제조는 물론 고객 설정에 따라 47가지 메뉴를 만들어내는 비트2E KT 사업제휴를 통해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하고, 5G AI기술을 탑재하면서 전혀 새로운 모델로 진화했다.

 

탑재된 카메라와 스피커를 통한 동작과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되면서 고객과 교감이 가능하며, 음성을 통한 주문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이 전작에 비해 달라진 모습이다. 20%이상 슬림해진 부스에 시간당 120잔의 빠른 제조공정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대량주문 및 보관이 가능해져 효율성이 2배이상 개선된 점도 눈에 띈다.

 

이날 달콤커피 지성원 대표는 “비트2E는 빅데이터와 영상인식 등을 활용해 고객 패턴을 파악하고 자주 마시는 음료를 추천하는가 하면 연령별, 성별, 지역별 고객의 음료 취향 분석 및 유동인구와 상권분석까지 가능하다”며 “KT와 협업을 시작으로 푸드테크 선도는 물론 다양한 산업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지난 2 MWC2019 현장에서 세계인들에게 선보인 비트 2E는 혁신과 감탄 그 자체였다”며 “KT의 영업 및 운영 역량을 집중하고 달콤커피와 상생 협력을 지속하면서 사업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해 말했다.

 

비트는 서울 경기지역의 주요 기업들과 로드상권에 50여기 이상 공급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한단계 진화된 비트2E 역시 MWC에서 5G AI 열풍의 핵심 기술을 통한 호평과 함께 전세계 고객사들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이미 기업들로부터 10기 이상의 선구매 계약을 완료하는 등 올해도 로봇카페 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다날,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으로 도약’ 2019. 3. 21
다음 달콤커피, 꿀성대 홍대광 베란다라이브 공연 2019.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