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음악 사업 강화

2022. 2. 16

다날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음악 사업 강화

한국음반산업협회 해외유통사 선정 및 글로벌 음악 플랫폼 네트워크 확대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임유엽) K-POP 라이선스 확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시장으로 네트워크 확장에 나선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스포티파이(Spotify), 애플뮤직(Apple Music) 등 글로벌 대표 뮤직 플랫폼과의 직계약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각 국가의 대표 음악 플랫폼에도 콘텐츠 공급을 시작해 글로벌 음악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써 해외 시장 진출을 시작한지 1년도 되지 않아 20여개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249개국에 음원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나아가 다날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음반산업협회(이하 음산협)의 해외유통대행 사업자로 선정되어, 음산협 신탁 음원을 독점적으로 글로벌 플랫폼에 제공한다. 음산협은 국내 대표 저작인접권 신탁관리단체로 코요태, 백지영 등 90년대 명곡과 드라마 OST 43만여곡에 달하는 다양한 장르의 K-POP 저작인접권을 관리하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임유엽 대표는 “음산협 음원 콘텐츠의 해외유통 대행을 통해 더욱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K-POP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K-POP이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활성화되고 음악산업 발전에도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김동률, 015B, 넥스트(N.E.X.T) 1990~2000년대 명곡과 ‘군주-가면의 주인’ OST, ‘하이에나’ OST 등 드라마 OST, ‘이달의 소녀’, ‘오메가 엑스’ 등 아이돌 음악의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K-POP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 배급사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다날, 글로벌 게임 개발사 엔드림에 전략적 투자 단행… 게임NFT 사업 본격화 2022. 3. 8
다음 ㈜다날유니펀, 국제대학교와 기부문화 확산과 동문 소통을 위한 “유니펀” 서비스 2022.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