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중국 모바일 결제사업 진출

2005. 3. 22
㈜다날, 중국 모바일 결제 사업 진출

* 중국 UMP와 중국내 모바일 결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중국내 신규 결제 서비스 공동 개발 및 UNPay에 기술과 운영 컨설팅 제공
* 중국의 휴대폰 결제 시장 진출 발판 마련

국내 휴대폰결제 전문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한 가운데 다날이 중국 모바일결제 전문기업과 손잡고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에 나선다.

휴대폰결제와 유무선콘텐츠 전문업체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은 중국의 모바일결제 전문업체인 UMP(Union Mobile Pay Ltd. 대표 張斌 www.umpay.com)와 중국시장 내 모바일결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다날은 UMP가 중국 내에서 운영중인 기존 결제시스템에 대한 기술 및 운영 컨설팅을 담당하는 한편 향후 중국시장에 적합한 신규 결제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상용화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상호 긴밀한 관계 구축을 위해 다날이 UMP의 지분에 참여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키로 했다. 양사는 이르면 오는 4월중으로 정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정식 계약 체결시까지 이번 사안에 대해 독점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UMP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과 중국 내 은행 간 카드거래를 수행하는 중국은행연맹(China Union Pay)이 2003년 공동 투자해 설립한 조인트벤처 형태의 모바일 결제 전문 기업. UMP는 현재 중국 내에서 이동통신과 금융권을 연계한 ‘모바일 지갑(M-Walle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다날의 선진 휴대폰 결제기술을 도입해 더욱 수준 높은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다날의 박성찬 사장은 “대만에 이어 이번 UMP와의 MOU 체결로 향후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특히 UMP가 차이나모바일과 은행연맹이 투자한 회사로, 중국 내에서도 입지가 매우 단단한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다날이 중국의 휴대폰 결제 시장에서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이상)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써니YNK와 휴대폰 결제서비스 계약 2005. 3. 25
다음 부주닷컴 <사랑의 111 운동> 후원금 접수 2005. 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