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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항목’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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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필수 항목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행(거래 이용)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자 정보 - 이용자 성명
- 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 접속 IP
- 이용자 거래기록
- 이용자 ID
- 이용자 이메일
결제수단 별 거래정보 - 카드 결제 : 카드번호(일부 마스킹처리), 카드사명, 카드승인번호, 거래금액
- 계좌 결제 : 계좌번호, 예금주명, 은행명, 거래금액
- 가상계좌 결제 :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 은행명, 거래금액
- 상품권 결제 : 상품권 제공사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 거래금액
현금영수증 발행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 휴대전화번호
통신과금서비스(유/무선 전화 결제) 이행 - 이용자 성명
- 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 생년월일 + 성별
간편결제서비스 서비스 이용 신청 -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외국인등록번호
- 간편결제 비밀번호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오픈뱅킹) - 이름(실명)
- 생년월일 + 성별
- 휴대전화번호
- 금융기관명
- 계좌번호
- 연계정보(CI)
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 이름
- 카드번호
- 카드사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이름
- 생년월일,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연계정보(CI)
- 중복가입확인정보(DI)
다모음 서비스 회원가입 - 휴대전화번호
- 이동통신사
- 이름(실명)
- 생년월일
- 성별
- 내·외국인 정보
- 연계정보(CI)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간편 비밀번호
결제수단 등록 - 휴대전화번호
- 이동통신사
- 생년월일
- 성별
- 간편비밀번호
- 생체인식정보(선택)
간편계좌 등록 및 입출금 신청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은행명
- 계좌번호
- 연계정보(CI)
다모음 배터리카드 서비스 카드 발급 신청을 위한 본인확인 - 이름
- 생년월일, 성별
- 외국인등록번호
- 휴대전화번호
- 연계정보(CI)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IP
비대면 본인확인 - 주민등록증 사본
- 운전면허증 사본
- 외국인등록증 사본
다모음 배터리카드 (재)발급 신청 - 이름(국문, 영문)
- 생년월일, 성별
- 연계정보(CI)
- 암호화 된 카드비밀번호
카드 배송 - 배송지 주소
카드 사용 등록 - 카드번호 뒤 네자리
- 유효기간
- 다모음 Insure ID(이용자 식별 키)
거래 승인 및 금액 한도 조회 - 암호화된 카드번호
- 유효기간
- CVC
- 카드사용내역(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 IP
이용자 문의 대응 및 민원에 관한 업무 처리 - 이름
- 생년월일,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카드번호(가운데 6자리 마스킹)
- 카드사용내역(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거래대금의 정산 - 카드사용내역(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소득공제 증명서류 발급 - 이름
- 생년월일,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카드번호
- 카드사용내역(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다모음 캐시 서비스 서비스 이용 신청(준회원) - 휴대전화번호
- 이동통신사
- 생년월일 + 성별
- 중복가입확인정보(DI)
홈페이지 회원가입(정회원) 및 서비스 이용 - 휴대전화번호
- 이름(실명)
- 생년월일 + 성별
- 연계정보(CI)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비밀번호
- 이메일
1:1 고객 문의 - 이메일
- 상담 신청 내용
다날 기프트 캐시 서비스 회원가입 - 이름(실명)
- 휴대전화번호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비밀번호
- 이메일
구매 - 수신자 휴대전화번호
1:1 문의 - 성명
환불 요청 - 환불계좌정보(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결제 내역 및 장기미납내역 조회 - 성명
-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 통신과금서비스 연체 금액
-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 불이행 신용도 정보(*)
서비스 신청 및 계약관리 등 가맹점 정보 ① 대표자 정보
- 성명
- 생년월일
② 사업장 정보
- 사업장 주소
- 홈페이지 주소
- 상호명
- 사업자등록번호(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
- 업태, 종목
- 대표전화번호, 팩스번호
- 정산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가맹점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이름
-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 이메일
고객 확인을 위한 정보 ① 개인사업자
- 대표자 이름(국문/영문)
- 주소
-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주소
-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② 법인사업자
- 대표자 및 실소유자 이름(국문/영문)
- 생년월일
- 성별
- 국적

③ 개인∙법인사업자 공통
- 가상자산사업자 여부
- 업종
- 설립일자
- 법인구분
- 상장여부
고객상담 - 문의자 성명
- 휴대전화 번호 또는 전화번호
- 문의자 이메일
- 상담신청 내용
윤리경영 온라인신문고 - 이름(실명제보에 한함)
- 연락처(실명제보에 한함)
-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쿠키
- 접속 IP
- 서비스 접속일시
- 서비스 이용 기록
-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 기록
- 결제 기록(앱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수집 정보)
-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 OS, 이동통신사 정보, 기기고유식별값(ADID/IDFA, UUID)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 이력

② 선택 항목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결제내역 수신 - 이메일
NALDA 서비스 - 가맹점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 가맹점 담당자 이메일
- 결제안내에 필요한 수신처 정보
  (예: 카카오톡 ID, 텔레그램 ID, 라인 ID 등)
서비스 이용자 정보 - 이용자 주소
- 휴대전화번호
- 결제안내에 필요한 수신처 정보
  (예: 카카오톡 ID, 텔레크램 ID, 라인 ID 등)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및 통신과금서비스 결제내역 안내 - 이메일
다모음캐시 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 휴대전화번호
- 비밀번호
- 이름(실명)
- 생년월일 + 성별
- 연계정보(CI)
- 이메일
다모음 서비스 및 제휴사 상품 서비스에 대한 광고 홍보 프로모션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마케팅, 광고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 휴대전화번호
- 이동통신사
- 생년월일 + 성별
-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 거래 사이트
- 결제 승인일시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행(거래 이용)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통신과금서비스(유/무선전화결제)이행(거래 이용)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통신 과금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 인터넷사업자의 서비스(회원가입, ID/PW찾기 등) 이용에 필요한 이용자 본인확인 여부 및 정보 전달
- 통신사에 정보를 전송하여 본인확인 및 휴대폰 정보의 일치 여부 확인
- 휴대폰 사용자 확인을 위한 인증앱 인증요청 또는 SMS 인증번호 전송
- 연계 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전송
-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제공(서비스 가입자에 한함) 및 서비스 안내
- 이용자 본인 요청에 의한 본인확인 이력정보 제공
회원관리 및 본인식별 - 본인식별
- 회원제 서비스 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간편결제서비스 이용 - 이용자의 간편결제서비스 회원가입 및 결제정보의 저장
- 이용자의 간편결제서비스를 통한 결제처리
- 간편결제서비스 결제수단 확인 및 등록
채권관리 - 이용자의 결제대금 미납 시 채권의 회수
- 이용자의 결제대금 미납 시 채권보전을 위한 신용보험의 가입
-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NALDA서비스 제공 - NALDA서비스 사용 가맹점의 결제 승인/취소 완료 통지 안내
- NALDA서비스 이용자의 쿠폰 및 상품 등의 배송
서비스 신청 및 계약관리 - 서비스 계약의 성립, 유지 및 종료를 위한 본인식별 및 실명확인
- 서비스 계약 및 계약 체결에 따른 고객 확인 의무 준수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기관 가맹점 정보 등록
-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상담
- 서비스 관련 공지, 고객민원 및 문의처리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 - 이용 선호도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광고서비스 제공
- 통신상품 및 결제 관련 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 환경 개선 -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등 서비스 환경 개선
서비스 환경 개선 -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등 서비스 환경 개선
고객상담 - 서비스 이용자 문의사항 및 불만 민원처리
- 장기미납자 고객문의사항 및 불만 민원처리
- 가맹점 서비스 계약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민원처리
윤리경영 온라인신문고 - 처리결과 회신,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이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 접속 빈도 분석
- 기능개선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산출
-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기반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성향·관심·이용기록 분석
- 신규 서비스 추천 및 제공

- (*) 표시된 정보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필수 수집 항목 입니다.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입력
2)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이용자가 입력
3) 결제내역 조회, 회사의 고객 응대 과정에서 수집
4)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3.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 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1-1)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필수)

제공받는자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 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주)에스케이텔레콤
(주)케이티
(주)엘지유플러스
(주)한국케이블텔레콤
(주)엘지헬로비전
에스케이텔링크 주식회사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 -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 거래 내역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본인확인 결과 및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정보) 수신 - 성명
- 생년월일+성별
- 내외국인구분
- 휴대폰번호
①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이용자가 해당 통신사 서비스 계약 해지 시
② 위 두가지 경우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한국정보통신㈜
주식회사 토스페이먼츠
페이레터㈜
나이스페이먼츠주식회사
㈜헥토파이낸셜
파이서브코리아유한회사
㈜제이티넷
㈜케이에스넷
㈜다우데이터
- 거래 승인 여부 확인
-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주민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 휴대전화 번호
- 휴대전화의 통신사 정보
- 결제 한도
- 이메일(입력자에 한함)
- 미납여부
- 결제내역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단, 거래상대방의 업종 및 업태의 특성에 따라 타 법률 적용 시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음
(주)케이지모빌리언스
갤럭시아머니트리(주)
페이레터(주)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 본인 인증 주민번호 앞 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전화 번호
휴대전화의 통신사 정보
간소화 결제 해지 시 까지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토스페이먼츠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결제목적 - 카드소유자명
- 생년월일
- 카드번호
- 카드 유효기간(년/월)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국세청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 제공
- 증명서류 발급 및 소득공제 처리
- 현금영수증 발행 등록
- 이름
- 생년월일,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연계정보(CI)
- 월별 결제금액 및 건수
- 이용 가액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 휴대전화번호
① 국세청 자료제공 또는 증명서류 발급일로부터 5년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보유기간까지)
신용카드사(KB국민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NH농협, 현대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4개 시중은행(신한은행, SC제일은행,씨티은행, 하나은행)
3개 특수은행(농협, 기업은행, KB국민은행)
3개 지방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경남은행)
1개 전업카드사(우리카드)
기타 (NICE정보통신, 브이피㈜, ㈜스마트로)
- 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 - 결제정보
- IP Address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 상품권 결제 승인 - 결제정보
- IP Address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문화상품권 - 상품권 결제 승인 - 결제정보
- IP Address
- 사용자 식별 코드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금융결제원 - 계좌이체 결제 승인 - 결제정보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티모넷 - 티머니 결제 승인 - 결제정보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SK플래닛㈜ - 포인트결제(OKCashbag) - OKCashbag 카드번호
- 비밀번호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삼성전자 - 이용자에게 실시간 결제 승인/취소 완료 정보 제공 - 이용자의 결제 승인/취소 내역(거래일시, 결제금액, 가맹점명, 거래번호, 결제에 사용된 고객식별번호)
- 결제정보가 암호화된 일회성번호(OneTimeCode)
- 회원의 Member ID, 생체인증정보 확인을 위한 키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플레이통 - 이용자 본인인증 및 거래 승인 - 틴캐시 계정 및 비밀번호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서울보증보험 -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 -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 보험가입대상정보(소액결제금액, 상품명, 결제월 등) 등 신용보험의 설정, 계약체결, 유지, 관리에 필요한 정보
① 동의, 제공일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헥토파이낸셜
시중은행(국민, 우리, 신한, 기업, 외환, SC, 우체국, 대구, 부산 ,경남, 광주, NH농협, 하나)
- 거래 승인 확인, 취소 및 환불
- 거래 대금의 정산
- 거래 확인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이용자의 서비스 거래 정보(이용 상점 정보, 상품명, 주문금액, 입금자명, 입금은행 등) ①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②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에스씨아이평가정보㈜ - ‘서비스’ 내 신용관리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이용, 관련 ‘가입자’ 고객상담
- ‘서비스’ 대금 정산
-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① ‘서비스’ 탈퇴 및 해지 시점까지 단, ‘서비스’ 요금 미납이 있는 경우 미납채권 수납 및 정산 시점까지
㈜엠드림커뮤니케이션
㈜민앤지
㈜한국결제인증
- 휴대폰인증보호서비스
-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해지 및 서비스 안내
- 휴대폰안심결제서비스
- 휴대전화번호 ① 서비스 해지 및 서비스 안내 종료 시
코리아크레딧뷰로㈜ - 장기미납채권에 대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
-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 생년월일+성별
- DI(중복가입확인정보)
①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서비스 해지 시
②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 채무불이행 통지 등록 - 성명
- 생년월일+성별
- DI(중복가입확인정보)
- 미납정보
- 주소
① 채무 이행 시 까지
㈜케이지모빌리언스 - 통합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성별, 내외국인 구분, 성명)
-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 번호
- 거래내역
-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 통신사
- 이메일 주소
① 회원탈퇴 시 까지
에스씨아이평가정보㈜
나이스평가정보㈜
- 서비스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이용자의 결제행태 분석 및 평가 - 휴대전화 번호
- 통신사
- 결제 한도
- 미납여부 및 정보
- 결제정보
①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금융정보분석원 -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금융거래자료(금융거래의 내용 등) ① 관계법령에서 정한 보유·이용 기간까지, 또는 제공 동의일부터 개인정보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PayProtocol AG - 다날-유니온페이 선불카드 등록 - 연계정보(CI)
- 선불카드번호(마스킹)
①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카드정보 조회 - 선불카드번호(마스킹 카드번호, 유효기간)
- 페이프로토콜 웰렛 앱 서비스 회원 여부 확인 - 연계정보(CI)
UnionPay - 선불카드 Token 발행 - 이름(영문)
- 선불카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①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결제 취소 - 선불카드번호
금융결제원
오픈뱅킹 참여 금융기관
- 출금·이체 동의 확인
- 출금·이체 신규 등록
- 출금·입금 이체 서비스 제공
- 이름(실명)
- 성별
- 금융기관명
- 계좌번호
- 연계정보(CI)
① 제공 동의일로부터 5년
국내 9개 매입 카드사 -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②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금융결제원 - 계좌이체, 오픈뱅킹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②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SKT
MVNO 사업자
- 휴대폰 및 유선전화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사업자(업체) 정보
- 대표자명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KT - 휴대폰 및 유선전화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② 사업자(업체) 정보
- 대표자명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LGU+ - 휴대폰 및 유선전화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사업자(업체) 정보
- 대표자명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② 회사 대표 이메일 또는 담당자 이메일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한국문화진흥
㈜한국페이즈서비스
㈜해피머니아이엔씨
아이앤플레이
㈜티모넷
㈜문화상품권
- 상품권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②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유니온페이(은련) -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②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VISA CyberSource -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하나카드 -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증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텐센트 -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결제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입점 심사 ①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금융정보분석원 - 관계 법령상 의무 고객확인·검증 정보 및 고객거래에 관한 기록 관계법령에서 정한 보유·이용기간까지 또는 제공 동의 일부터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등록 및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기관에의 정보제공 ① 사업자(업체) 정보
- 상호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 업태 및 종목
- 홈페이지 URL
- 사업장 주소
② 대표자 정보
- 대표자 이름
- 대표자 생년월일
③ 담당자 정보
- 성명
- 이메일
개인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1-2)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선택)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 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 - KCB신용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 생년월일 - 성별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휴대전화번호
- 휴대폰 결제 기록
- 연체 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 - 휴대폰결제 멤버십 서비스 내 휴대폰 결제 내역 조회를 위한 거래 내역 제공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휴대폰 결제 거래 내역
휴대폰결제멤버십 서비스 해지 시 까지 단, 해당 협회가 적용받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보유기간이 필요한 경우 해당 법률에 정한 보유기간에 따름
나이스평가정보㈜ - 나이스 평가정보신용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 생년월일
- 성별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휴대전화번호
- 휴대폰 결제 기록
- 연체 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

2)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개인(신용)정보 조회 대상 기관 조회 목적 조회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조회 동의 효력 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3)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

개인정보 수탁자 목록 (클릭)

4) 개인(신용)정보의 국외 이전(※ 해당 서비스 이용자 정보에 한함)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국외 이전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항목은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인 사항으로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전을 원치 않을 경우 회원 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를 이전 받는 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 받는자의 개인(신용)정보 이용 목적 이전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이전되는 국가 및 이전일시, 이전방법 개인(신용)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Danal Japan Co., Ltd.
Riichi Oomura
연락처: info@danal.jp
바통 서비스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휴대전화번호
- 거래내역
- 이전 국가: 일본
- 이전 일시: 해외 가맹점에서 서비스 이용 시
- 이전 방법: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용목적 달성 시
UnionPay International Co. Ltd.
연락처: korea@unionpayintl.com
선불카드 등록을 위한 토큰 발행 - 이용자 성명
- 선불카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 이전 국가: 중국
- 이전 일시: 카드발급 등록 시점
- 이전 방법: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용목적 달성 시
결제 취소 - 선불카드번호 - 이용목적 달성 시
King.com Ltd.
연락처: queries@support.king.com
모바일 게임 서비스 회원가입 및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 이용자 성명
- 휴대폰번호
- 생년월일+성별
- 내외국인구분
- 연계정보(CI)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인증여부
- 이전 국가: 몰타
- 이전 일시: 휴대폰 본인확인 인증 시점
- 이전 방법: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용목적 달성 시

4.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개인(신용)정보 보유

① 본인확인서비스 기록
- 보존 사유 : 민원 사무에 관한 처리
- 보존 기간 : 1년

2)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보유

① 통신과금서비스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⑥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⑦ 고객 확인 및 검증 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⑧ 채무불이행 신용도 정보
- 보존 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날로부터 최장 5년(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경우 그 목적이 달성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⑨ 현금영수증 결제내역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조세특례제한법
-보존 기간: 1년

⑩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 보존 이유: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거래사실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5년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파일 삭제 및 디스크 등 저장매체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파기절차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5.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가 있을 경우 그 정정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삭제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즉각 파기하여 어떠 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2)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신용)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를 위해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정정 및 삭제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신용)정보는 회사가 수집하 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신용)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1)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웹사이트 사용을 설정한 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는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방법의 예

①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②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7. 스마트폰 내 정보 및 기능 접근권한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다모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스마트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최초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실행 시 접근 항목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접근 항목 접근 목적
생체인식정보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수단으로 사용
카메라 QR코드 인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
기기정보 및 어플리케이션 기록 권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서비스 분석 및 통계

2) 스마트폰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① 안드로이드: 설정 → 앱 → 권한 → 접근권한 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선택ᆞ접근권한에 한해 철회 가능)
② IOS: 설정 → 앱 → 접근권한 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8. 행태정보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이하 ‘행태정보’라고 합니다)을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행태정보에 관한 개인정보보호 원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가 처리하는 행태정보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 수집ᆞ이용 항목 이용자의 다모음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ㆍ클릭 등의 사용 기록,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다모음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 행동에 대해 생성 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행태정보 수집 목적 서비스 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사용자 행태 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ᆞ이용 기간 및 이후의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최대 1년 간 보유ᆞ이용되며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월 단위로 자동 삭제 처리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 브라우저
1) Micorsoft Edge
설정→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추적방지→엄격/추적방지 사용
2) Chrome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
1) 안드로이드폰
구글 설정→광고→광고ID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설정→개인 정보 보호→추적→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구제 방법 - 담당부서: 다모음사업팀
- 이메일: help_damoum@danal.co.kr
- 전화번호: 031-697-1004

9.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 처리 목록 (클릭)
3)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10. 개인(신용)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신용)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개인(신용)정보보호 업무 담당자 지정
- 개인(신용)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마련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
- 개인(신용)정보취급자의 퇴사 즉시 개인(신용)정보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퇴직자 보안점검을 준수

2) 기술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네트워크 상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시 암호화(SSL/TLS 등) 기술 적용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DDOS)시스템 등을 적용
- 각 서버 및 중요 데이터베이스의 내부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신용)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로깅 기록 감사 등을 적용

3) 물리적 조치

개인(신용)정보가 저장, 보관된 장소의 시건,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

11.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지정에 관한 사항 및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정보보호실 이성주 실장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팀
전화번호 031-697-1004
이메일 help@danal.co.kr

2) 기타 기관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③ 대검찰청(www.spo.go.kr) (국번 없이) 1301
④ 경찰청(ecrm.police.go.kr) (국번 없이) 182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대한 사항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 11. 23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정일 2008년 07월 18일 전문보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01차 개정일 2013년 12월 02일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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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39차 개정일 2022년 01월 04일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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