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체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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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윤리경영조직도
  • 주요활동연혁
  • 주요제도안내
윤리경영이란?

기업경영활동에 있어 법적, 경제적 책임에서 나아가 사회윤리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경영 행위 통칭

  • 국가사회에 대한 책임
    법규 준수
    사회발전에 기여
  • 고객에 대한 책임
    고객가치 제고
윤리경영
  • 임직원 직무윤리 준수
    기본윤리의무 준수
    공정한 직무수행
    회사자산 보호
  •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 보호
    상생/공정경쟁
다날 윤리경영 3요소
1.
내부통제
시스템 확립
2.
임직원 준수
문화 정착
3.
효과적 운영
지속적 개선
  • 1.내부통제 시스템 확립
    행동 기준 및 절차 수립
    내부 감시체제 확립(리스크 식별, 사전 업무 검토, 모니터링, 내부 제보,직접 보고 체계, 감사 등)
    인사 제재 또는 포상 기준 마련
  • 2.임직원 준수 문화 정착
    직무 윤리의식 내재화
    리스크 유형 및 수준별 체계적 임직원 교육
    부서, 개인별 점검 및 보고
  • 3.효과적 운영지속적 개선
    통제 현황 평가 및 감사
    평가 결과 차기 활동 반영
윤리경영조직도
윤리경영조직도 윤리경영조직도
주요활동연혁

2023~2024

2024
  • 내부 제보 정착을 위한 전사 및 계열사 교육 실시
2023
  • CEO 윤리경영선언 및 실천 과제 선정
  • 내부제보신고제도 채널 다각화
  • 준법통제기준 이하 제 규정 일부 개정
  • 인장 프로세스 개선안 시행
  • 윤리경영체제 구축실행 전담부서(윤리경영실) 신설

~2022

2022
  • 온라인신문고 제도 실행
  • 임직원 윤리 준법서약서 징구
  • 다날 윤리규정 제정시행
  • 준법지원인 임명 및 준법지원업무 전담부서 신설
  • 준법통제기준 및 이하 제 규정 제정시행
주요제도 안내
  • 고객

    준법통제제도

    준법 리스크 식별 및 통제 활동
    준법 여부 사전 검토협의
    법령외부감독기준 준수 여부 점검
    점검 결과에 따른 개선조치 및 차기 통제활동 반영
  • 주주 및 투자자

    준법 규준 확립

    사규 제개정 관리
    표준 업무지침 운영
    최신 법령 제개정 등 사규 반영 점검
  • 동반자와 글로벌 공동체

    내부제보

    올바른 내부 제보 문화 장려
    외부에서 상시 접근가능한 제보 채널 다각화
    (온라인신문고, fax, e-메일, 제보수신 전용 전화 및 부스)
    실효적 제보자 보호 장치 고안개선
  • 고객

    윤리준법교육

    전사 공통 윤리교육
    준법지원 담당자 교육
    고유 업무 및 리스크 수준별 차등적 교육의 실시